국민연금 40년 가입자 수령액 계산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미래에 대한 준비는 각기 다르게 하고 있지만 현재의 삶이 만만치 않아 제대로 대응이 안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출산율은 세계 최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부모를 모시는 가정도 급속도로 줄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준비는 스스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에서는 혼자서 대비하기 어려운 생활의 위험을 해결하고자 사회보험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국민연금제도가 그중 하나로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평생 동안 일정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수령액
현재 국민연금 요율은 9%인데 직장에서 가입한 사람은 사업주가 4.5%, 본인이 4.5%를 각각 부담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이는 본인이 받는 기준 소득월액을 기준으로 계산하게 되는데 나중에 국민연금을 수령하게 될 때 가입기간 중 기준 소득월액의 평균액 및 가입기간에 따라 다르게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40년 가입자 수령액 계산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기준 월소득 평균액을 알면 노령연금 예상 월액 표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 소득이 200만 원이라고 한다면 약 91만 원 정도의 노령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300만 원의 기준 소득일 때 약 111만 원, 400만 원일 때는 약 120만 원의 노령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확인해 보면 본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연금 40년 가입자 수령액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하여 확인하려면 인증 없이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이 납부한 금액을 토대로 확인하려면 공인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글
글을 마치며
국민연금 40년 가입자 수령액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국민연금은 물가가 오르더라도 실질 가치가 향상되어 보장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어렵더라도 가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